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오래전 차트로 해보는 모의투자 게임!

by 산키스트 2021. 3. 18.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슨새임들

 

내일이 금요일이라 기분이 좋으니

오늘은 조금 널널하게 업무를 보고 있는 산키스틉니다.

 

다른게 아니라 이번엔 또 엄청 신박한 미니게임이 있길래

들고 와 보았습니다.

 

어떤 게임이냐 하니

제목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주식 모의투자 게임!

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게임 룰은 간단합니다.

10,000,000원(천만원) 이라는 시드머니가 제게 주어지고

2012년 9월부터 2년간 투자를 진행 하면 됩니다.

손실을 보더라도 시드머니는 -되지 않아요.

하지만 수익금은 + 가 됩니다.

그 대신 손실금은 빚으로 옆에 따로 환산됩니다.

시드가 있어야 주식을 살 수 있으니 시드는 보장 해 주더라구요.

 

즉 2년간의 투자를 마치고

내 잔고 + 빚

을 하면 제 수익율이 나오는겁니다.

 

물론 좌측상단에 실시간으로 제 총 수익율도 나오긴 합니다.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는겁니다.

 

시드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매수 주식 수와 매도 타이밍은 일단위로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주식은 할때마다 매번 랜덤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몇번 진행하다보니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에스엘이라는 주식도 나왔습니다.

그 외에 sk이노베이션, 모나미, 영화금속, 로보스타 등등 지금도 막 오르내리는 핫한 기업들도 종종 등장 하더라구요.

아직 삼전은 못봤습니다. ㅋㅋㅋ

 

 

여튼 에스엘은 지금 보유하고 있는 기념으로 풀매수로 2년 가지고 가 보았는데

제게 36%라는 수익율을 주더라구요.ㅋㅋ

 

차트를 넘기던 와중에

눈에 익은 기업이 발견하여 바로 진행 해 보았습니다.

위에 sk이노베이션은 저때 이후로 하락세인걸 이미 알고 있어서 참여하진 않았습니다. ㅋㅋ

 

 

 

좌잔

보이십니까 제넥신, 그 제넥신 맞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건 뭐 어차피 결과를 알고 시작한 게임이라

6개월로 그냥 2년 풀매수 때린겁니다.

 

잔고가 4배가 되었습니다. 2년새에...

천만원으로...

상상이고 가상이지만, 너무 행복했습니다...

 

여튼 뭐 이런식으로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요즘 주식 시장이 핫하다보니 관심은 가지고 계시지만

섣불리 시작은 못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

 

요 게임으로 모의투자 한번씩 해보시고,

일확천금의 기분도 한번씩 느껴보시고,

잃었을때의 그 무서움도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ㅋㅋ

 

진지하게 임해보시면 나름 진짜 매수 매도 하는 기분도 들고

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zzzscore.com/stock/

 

주식 투자?! 나는 몇점일까?

과거로 돌아가서 실제 주가로 투자해보자! 나는 돈을 벌까?

zzzscore.com

요기 링크 클릭하시고

다들 가상세계이지만 부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20000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