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유형테스트

[성격 테스트] DICS 성격 유형 검사!

by 산키스트 2021. 4. 6.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슨새임들

 

껌찍한 월요일이 지나고 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화요일 수요일은 뭐 지루하기만 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않은 지루한 요일 아니겠습니까

 

3,4월은 저한테 조금 바쁜 달이긴 한데

모르겠습니다. 아무 생각도 없고 뇌를 비우고 사니까

별로 체감이 안되네요.

 

날도 꿀꿀하고 뭐 좋은일도 없고 그래서 오늘 가지고 와 본 테스트는 바로

 

DICS성격유형 검사!

가 되겠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재미삼아 하는 유형테스트라기 보다는

뭔가 조금 전문적인 검사 같은 너낌을 마이 주네요.

 

kr.vonvon.me/quiz/767

 

DISC 성격유형 검사

사람은 나름대로의 특별한 동기요인에 의해 일정한 방식으로 행동을 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을 행동 패턴(Behavior Pattern)이라고 합니다. DISC 성격유형 검사는 인간의 행동패턴을 주도형(

kr.vonvon.me

문답은 총 12개로 매우 간단합니다.

DICS 테스트가 이거 외에도 몇가지가 더 있었는데

 

대부분 해외에서 가져온듯해서 번역들이 이상해서

질문 자체를 이해하기가 상당히 힘들거나

질문과 답이 매치가 안되는 등 그렇더라구요.

 

일일히 해보고 슨새임들께 소개시켜드려야하다보니

하나하나 다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제일 골치아픈게 60문항 짜리였는데

결과 자체도 복잡해서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ㅠ_ㅠ

그 테스트가 어찌보면 결과도 다양하게 알려주고, 질문도 많아서

조금 더 정확하게 결과가 나오나 싶었는데

사실 결과를 봐도 무슨소린지 이해가 안될정도로 번역이 엉망이었습니다. ㅠㅠㅋㅋ

 

여튼 요 테스트는 12개 문항에 나를 표현하는 단어들을 선택만 하면 되기에

아주 간단간단합니다.

2-3분이면 끝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나온 제 결과는 이렇습니다.

저는 C 신중형이라고 하네요.

체계적이고 계획적이라고 하는데

별로 안 계획적인데 안 체계적이고 히히

 

논리적 사고력이 뛰어난편은 맞는것 같습니다.

IQ검사나 뭐 그런 비슷한류의 테스트를 해 보면

항상 높은점수를 받긴 했습니다.

그리고 논리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 일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ㅋㅋ

우기는거 가장 싫어하는 서타일입니다.

 

오 자기 스스로를 잘 통제한다고 하네요.

네 저는 잘 참아요.

배고픈것도 잘 참고, 아픈것도 잘 참고,

심지어 간지럼도 참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간지럼을 안타는거나 다름없어요.

아무리 간질어도 저는 참을만하더라구요.

 

 

밑에 추가 설명도 나와 있는데

저는 타인을 비판하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ㅠ_ㅠ

가끔 진짜 임금님 귀는 당나귀귀를 하고 싶을때도 있긴 한데

하지는 않아요.. 할 사람이 없어요...흑흑흑..

 

저는 저와 같은 C형끼리도 죽이 잘 맞다가 어긋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ㅋㅋ

저는 세상 모든 사람과 다 사이좋게 지낼 수는 없다 생각 하기에

최대한 노력은 하겠지만

안되는건 안되는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사는 사람입니다.

 

날이 꾸리꾸리 해서 그런지 영 기운도 없고 일도 하기 싫고

뭐시 의욕이 하나도 없는 그런 오전인것 같습니다.

나른하니 한숨 자고싶다는 생각이 너무 간절하네요.

그런 의미에서 일단 저는 도망을 좀 가 있도록 하겠습니다.

 

슨새임들도 남은 한 주 좋은일 많이 많이 생기고

평화로운 오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20000 ㄱ-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