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유형테스트

[유형 테스트] 투자 레벨 테스트, 호구방지 자산관리 능력고사

by 산키스트 2021. 7. 14.
반응형
SMALL

반갑습니다. 슨새임들

이번 장마는 정말 비도 많이 오고 길거라는 뉴스를 분명 지난달에 봤었는데

어제는 역대급으로 짧은 장마에 거의 타들어갈듯이 더울거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요즘은 정부가 됐든, 기상청이든

정말 손바닥 뒤집듯이 입장을 바꾸는게 유행인가 봅니다.

 

기상청이야 뭐 원래부터 잘 못맞추기로 유명했던 기관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건 너무 틀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든가 말든가 내 주식들은 잘 있나.. 하면서 보는데

이게 머선일입니까.

요즘 좀 소홀하긴 했지만

제가 정말 애정하며 잘 키우고 있는 종목 하나가 거래정지가 된게 아니겠습니까.

부랴부랴 공시니 뉴스니 찾아보는데

 

대표자 횡령이라니.. 허허..

 

여튼 뭐 이미 거래정지는 되아있고, 상폐만 당하지 않는다면 바로 탈출 가능하기도 하니

상관은 없습니다만.

거짓이 판치는, 뭐가 진실이고, 무엇을 믿어야할지 모르겠는

이런 세상을 살고 우리는 얼마나 똑똑하게 대처하면서 살아가고 있는가

라는 생각과 함께 가지고 온 오늘의 테스트는 바로

 

투자 레벨 테스트!

슨새임들 남들이 하니까 주식하고, 남들이 돈 번다니까 코인하고

남들은 벌었다는데 나는 잃고,

네.. 그게 바로 접니다.

내돈!!! 하ㅠㅠ

 

과연 정말 옳게 투자를 하고 있는건지를 알아보는 그런 테스트 되겠습니다.

 

https://innovationlab.co.kr/project/sc_wealthcare/?utm_source=POOMANG&utm_medium=posting&utm_campaign=BANNER 

 

호구방지 자산관리 능력고사

투자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기본기 없이 남의 말만 듣는 ‘카더라’ 투자. 세상은 넓고 호구는 많다. 나의 호구 지수는 얼마일까. 재테크 잠재력을 체크해보자. Posted by SC제일은행

innovationlab.co.kr

요 링크를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게 메인화면인데 노란 스마일 참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제가 초딩학생때 가방에 스마일 뱃지? 그런거 막 달고 다녔었는데..히히

 

여튼 저기 멘트 보이시죠?

더이상 허황된 수익률에 낚이지 말고

sc제일은행과 함께....

저 광고 뭐 이런거 안받았고 써있는거 그냥 읽은겁니다.

뒷광고 앞광고 아닙니다.

 

총 15개의 지문으로 구성되아 있는데

기껏 테스트 다 하고 나서

실수로 다시하기 누르는 바람에 다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ㅋㅋ

 

이런 분위기의 질문들입니다.

저도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종종 선생님들께 이런 정보를 올리곤 했었지용

 

액면분할을 하는데 1주당 가격이 올라가면

너무 행복할 것 같네요...

이거야 말로 돈 복사 아니겠습니까 ㅋㅋ

이런 질문도 있는데요

 

요즘 해외주식도 많이들 투자 하시잖습니까

해외주식 250만원 넘어가면 양도소득세 나옵니다!

그리고 주식은 팔아야 돈이 되는거지 보유중일때는 내돈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듯해용

 

그리고 이거는 제가 유일하게 모르는 질문이라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ㅋㅋㅋㅋ

근데 저는 3번을 찍었습니다.

왜냐

A,C는 알파벳이 하난데 CE는 두개라서 그냥 찍었습니다. ㅋㅋㅋ

 

정답은 모르겠지만 결과에 100점이라고 하니

아마 찍은게 맞았나 봅니다. 

 

그렇게 나온 제 결과는 이렇습니다!

전자두뇌 학생회장이라고 합니다. ㅋㅋㅋ맙소사

주식 시작할때 공부했던것들이 여기서 빛을 발할 줄이야...

 

자산관리를 위한 지식이 우수하고 본인만의 기준으로 잘 하고 있다는데

문제는 돈이 없다는거...ㅋㅋㅋㅋ

자산가가 되고싶지만, 시드가 없다는거!!!

이래서 시드가 중요한겁니다.

 

타짜에서도 나오잖습니까.

뭐든 운칠기삼

운이 7할이고 기세라는게 결국 돈이라고 하잖습니까. 흑흑흑

저의 특기는 가짜 정보 분석력

존버 지구력

변수에 대응하는 응용력 이라고 합니다.

 

존버 잘하죠.. 네 반년넘게 지금 셀트리온에 물려있습니다.

가짜 정보는 아니었고 진짜 정보였지만 물려있습니다...

변수에 대응하는 응용력은 모르겠네요.

저는 소액이라 변수에 대응하고 말고 할게 없어요.

냅두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ㅋㅋ

 

끝날때까진 끝난게 아니라는 명언과 함께 테스트가 마무리 되네요.

 


제가 올려드린 질문 외에도 상당히 흥미롭고 재밌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은행에서 만든 테스트다보니

질문과 답변 모두 실제로 금융투자를 하고 계시거나

하실 생각이라면 유용한 내용들이니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께서는 진행해 보시면서 모르는건 공부도 하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주식이나 경제, 금융에 관해 니가 얼마나 알면서

투자를 하고 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쓰다 보니 어느새 점심시간이 되어

저는 도망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슨새임들

 

그럼 20000 :)

반응형
LIST

댓글